학부모가 말하는 군 사관 기숙 학교

"아미르는 나라와 이웃을 사랑하는 겸손하고 도전적인 리더십으로 성장했습니다."

<아미르 군 가족 사진>

아미르는 높은 도덕심, 끊임없는 인내심, 깊고 조용하고 신뢰할 만한 아이로, 다른 사람들의 고난에 공감하는 아이였습니다.

그가 주니어 군 사관 학교에 입학하고 싶다고 했을 때 솔직히 아이가 몇 년간 집을 나가 생활한다는 것이 처음에는 걱정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미 자신의 삶을 결정할 나이기 때문에 우리는 반대하지 않고 허락했습니다. 모든 과정에 통과하고 군과 학교의 후원에 힘입어 아미르는 엘리트 교육의 산실인 주니어 군 사관 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사실 ‘테러’나 ‘전쟁’의 두려움도 있었고, 기숙시설에 대한 걱정도 있었지만 우린 아미르가 성공적으로 잘 해낼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습니다.

<처음에 걱정이 되었지만 입학 설명회와 학교 오픈 데이를 통해 안심하게 되었다.>


우리는 입학 설명회와 오픈 데이에 학교를 방문하고 나서 확실히 안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거기에는 군사 지식이 풍부한 헌신적인 교사와 기숙사 담당 장교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아이들의 멘토로서 지낼 거라며 기타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에 대해 우리를 안심시켰습니다. 기숙사 시설도 현대식으로 깨끗했고, 식사도 맛있고 질이 좋았습니다.

<단체 생활을 통해 우정을 다지며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모습들, 아이들은 나라와 이웃을 생각하는 올바른 리더십으로 성장했다>


지금까지 아미르가 군 사관 학교에 다니며 몇 가지 바뀐 점이 있습니다.

먼저, 국가와 공동체, 다른 사람들에 대한 가치관, 윤리 의식, 태도 등이 모범적으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동급생들과의 우정은 정서적 육체적으로 끈끈하게 형성되어 사회성과 인간관계가 더욱 좋아졌습니다. 아미르가 상급자들과 친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으면 인생에 있어 돈 주고 살 수 없는 것들을 배우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훈련을 통해 건강과 체력, 스포츠, 건강한 생활 습관 등이 자리잡은 것을 보며 아미르의 삶이 더 건강한 삶으로 바뀌었음에 감사합니다.

아미르는 이제 조용하고 안전하게, 자신감은 있되 겸손하게 가치관을 따라 올바른 결정을 하는 청년이 되었습니다. 그는 주니어 군 사관 학교를 통해 뭔가 더 의미 있는 삶을 살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교육 #기획 #인터뷰

최근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