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네이 아키바 교육 네트워크 일반 정보

브네이 아키바 교육 네트워크는 대표적인 이스라엘 종교 교육 기관 중 하나이다. 종교 시오니스트 중 한 명이었던 랍비 모세는 이스라엘의 교육의 중요성을 깨닫고 1940년 Haroeh 마을 언덕 위에서 처음으로 학교를 시작했다. 1954년, 랍비 아브라함이 합류하여 그들은 13명의 학생들과 함께 크파르에 브네이 아키바 예시바 학교를 설립했다.


이러한 작은 시작은 건국한지 얼마 되지 않던 시온의 땅 이스라엘에서 교육의 필요성을 절감했던 종교 시오니스트 커뮤니티의 교육의 방향과 실제적 적용에 있어 큰 영향을 주었다. 랍비 모세와 아브라함은 많은 지지를 받게 되었고 이스라엘 4개 지역에 학교를 세웠고 유대종교적 관점에서 세상을 보는 교육 커리큘럼을 학생들에게 가르쳤다. 브네이 아키바 교육 네트워크는 러시아권과 에티오피아 이민자들이 대거 들어오며 교육적 필요에 의해 확장되어 골란 고원부터 에일랏까지 이스라엘 전역에 걸쳐 학교가 세워졌다. 현재는 각급 학교를 비롯해 71개 교육 기관이 운영 중이고, 약 25000여명의 학생이 교육을 받고 있다. 약 70000여명의 졸업생들은 이스라엘 각계각층에서 리더로 활동하며 지역사회와 현대 이스라엘 국가 발전에 이바지해오고 있다.

브네이 아키바 교육 네트워크의 모토는 ‘롤모델이 되라. 프레임워크를 깨고 새로운 멀티 프레임을 세워라”이다.

이들은 이스라엘에서 최초로 여성들을 위한 예시바 교육을 시작했으며, 종교 교육과 세속 교육을 통합한 예시바도 활발히 운영 중이다. 브네이 아키바 교육 네트워크는 현재도 세미티즘 컨퍼런스, 갈망의 여정, 여성의 지혜, 아랍의 인식 등 다양한 교육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발전적인 교육을 향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브네이 아키바 교육 네트워크는 '다음 세대가 (유대인의)뿌리(정체성)와 연결되는 것이야 말로 우리의 구속의 시작'이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심층 컨퍼런스와 네트워크 소속 각급 학교의 교육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브네이 아키바 교육 네트워크에서 진행 중인 다양한 교육 프로젝트>

<브네이 아키바 시리즈>

1. 브네이 아키바 교육 네트워크

2. 브네이 아키바 야브네 예시바 학교 방문기

3. 브네이 아키바 야브네 예시바 학생 인터뷰

#교육 #기획 #일반정보

최근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