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루살렘 시장 니르 바르캇(Nir Barkat)의 로쉬 하샤나(유대력 신년) 인사말

예루살렘 시장 니르 바르캇(Nir Barkat)의 로쉬 하샤나(유대력 신년) 인사말(Rosh Hashanah Greetings from Jerusalem Mayor Nir Barkat)



“친애하는 시민 여러분, 로쉬 하샤나를 맞이하여 바르캇 시장은 예루살렘 시민과 전세계에 있는 예루살렘의 친구들에게 새해에도 지속적인 번영과 원하시는 모든 일을 성취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여러분과 가족에게 건강과 행복과 좋은 일만 가득하시기를 축복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샤나 토바)!”


"Dear Friends,

As the Jewish New Year approaches, Mayor Barkat extends wishes for a year of achievement, development, growth, and peace to all of our city's friends and supporters around the globe.

May this New Year be filled with health, happiness, and sweet moments for you and your family.


Shana tovah!"


유대력 공휴일 – 2016년 10월

몇몇 유대력 공휴일이 올해 10월 2일부터 24일까지 있다. – 그 중 몇 개는 이스라엘의 법정 공휴일이다. 정부 프레스 센터에서는 다음과 같은 간략한 정보들을 제공하고자 한다.

1. 유대력 새해를 위한 준비

유대 새해에 앞서 시작되는 이 기간은 특별한 참회 기도로 이루어지는데, 정기 아침 기도 전에 행해진다. 아침 기도를 마친 후에는 숫양 뿔(히브리어로는 ‘쇼파’라고 한다)을 분다. 북아프리카와 중동에서 온 유대인들은 이 특별기도를 8월 17일부터 시작하고, 유럽에서 온 유대인들은 9월 4일부터 시작한다. 기도는 매일 이루어지며, (새해 연휴와 안식일을 제외하고) 욤 키푸르(10월 11일) 전까지 계속 된다.

2. 로쉬 하샤나

레위기 23장 23-25 절에 따른 로쉬 하샤나(이틀짜리 유대력 새해)는, 10월 2일 일요일 해질녘에 시작해서 10월 4일 화요일 땅거미 질 때까지이다. 이 두 날은 특별 기도와 말씀을 읽음으로 보낸다. 로슈 하샤나의 가장 핵심은 아침 기도 중에 쇼파를 부는 것이다. (쇼파는 안식일과 공휴일을 마치는 토요일 저녁에는 불지 않는다). 이 두 날은 법정 공휴일이며, 안식일에는 신문 배포도 이루어지지 않고, 대중교통도 운행하지 않는다. 게다가 대개 안식일에도 문을 여는 박물관, 학원과 같은 기관들도 이 때는 문을 닫는다. 우체국 또한 일요일-화요일(10월2일~4일), 운영하지 않는다.

로쉬 하샤나에는 두 가지의 특별한 전통이 있는데, 첫 번째는 꿀에 담근 얇게 썬 사과 조각들을 먹는 것이다. 이 조각들은 희망을 상징하며, 다가오는 새해가 ‘달콤하길’ 기원하는 것이다. 두 번째로는 물가 (바다, 강, 온천 등)에 가서 말씀을 읽으며 빵 조각들을 물 속으로 던지는 것이다. 지난 해의 죄악들을 ‘던지는 것’을 상징하며, 이러한 관습은 미가서 7장 19절 말씀을 따른 것이다 - “다시 우리를 불쌍히 여기셔서 우리의 죄악을 발로 밟으시고 우리의 모든 죄를 깊은 바다에 던지시리이다”. 이 행사는 로쉬 하샤나의 첫째 날에 행해진다 (만약 첫 날이 안식일과 겹칠 경우 두 번째 날에 한다).

-계속-


번역: 김지윤

#뉴스 #속보

최근 게시물